설 SRT 승차권, 26~28일 전용 홈페이지서 예매…“미리 연습하세요”
2021-01-22 08:46
SRT 운영사 SR은 22일부터 오는 28일 오후 1시까지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창가 좌석만 운영한다. 예매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SR 관계자는 “사전에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SRT 설 명절 예매 전용 홈페이지를 미리 연습하고 회원가입을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편도 1회당 4장, 왕복 최대 8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PC·모바일 등 온라인기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고객은 고객상담 전화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전화 예매는 편도 1회당 3장, 1인당 왕복 6장까지다.
SR 관계자는 “이번 SRT 설 명절 예매는 예년과 달리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께서는 사전에 전용 홈페이지에서 연습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비접촉식 키오스크를 확충하고 무인 물품보관시스템과 무인편의점, 비대면 휠체어 대여 서비스 등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강조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기업으로서 방역과 서비스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며 “비상경영체제로 재무건전성을 확보하면서도 고객 안전과 서비스는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