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롤스로이스 '양산 적합성' 승인 자격 획득…"세계 최초"

2021-01-19 10:22
업계 최고 수준 품질시스템과 우수 인력 보유 입증
약 40년간 롤스로이스와 파트너십...협력 범위 확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항공기 엔진 제작사인 영국 롤스로이스로부터 세계 최초로 양산 적합성 자체 검토 및 승인 자격을 획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신규 개발된 항공엔진 부품이 양산 공급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요구되는 품질수준을 검증·승인하는 절차(Production Part Approval Process·PPAP)에 대한 권한을 롤스로이스로부터 위임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파트너사 중 최고 수준인 PPAP 1등급(레벨1)을 받은 데 따른 것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국내 창원사업장은 물론 베트남사업장에도 적용된다.

워릭 매튜 롤스로이스 구매총괄 부사장은 "그동안 한화에어로스페이가 보여준 성공적인 납품 성과와 무결점 품질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는 1884년 설립된 영국의 항공기 엔진 제작사로 미국의 P&W, GE와 함께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작사로 꼽힌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롤스로이스와 1984년부터 군수엔진 정비사업, 창정비 등을 시작으로 협력을 확대해 왔다. 2018년에는 롤스로이스의 '최고 파트너상'을 받았고, 2019년에는 약 10억달러(약 1조2000억원) 규모의 최첨단 항공기 엔진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직원들이 항공기 엔진을 검수하고 있다. [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