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21년도 농정시책 안내서’ 발간
2021-01-04 09:19
-군 주요 농정시책 및 각종 지원 사업 소개
-농정예산 628억 원에 대한 사업신청 시기ㆍ방법 등 안내
-농정예산 628억 원에 대한 사업신청 시기ㆍ방법 등 안내
태안군이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각종 농정시책과 다양한 지원 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 책자를 제작해 관내 농민들의 편의 증진에 나섰다.
군은 ‘2021년도 농정시책, 이렇게 추진됩니다’라는 제명의 농정시책 안내 홍보물 4천부를 제작해, 각 읍ㆍ면에서 실시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시 참여농가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 안내서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태안사무소 유치 △협치농정을 위한 농업회의소 설립 △농촌 신활력 플러스 공모사업 추진 △국가 중요 농업문화유산 신청 △태안형 푸드플랜 추진 등 올해의 주요 농정시책을 소개하고,
이와 함께, 부록으로 농가수, 경지면적, 주요 농작물 재배현황, 가축사육 현황 등 주요 농정지표를 수록해 농업 경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올해 새롭게 시행되는 각종 농정시책을 농민들께 널리 알리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구체적으로 홍보해 단 한 분의 농민도 지원 사업을 몰라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자, 이번 안내서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소득기반 확충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태안 농정’을 한 단계 높이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긴축예산이 편성된 상황 속에서 농업예산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은 농업발전에 대한 가세로 군수의 확고한 의지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