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을 잡아라] '유튜브 강의, 해외직구'...금융사 이벤트도 비대면

2020-12-29 08:00

코로나19 장기화로 금융사들의 연말 이벤트도 달라졌다. 카드사들은 보통 연말 스키장과 놀이공원, 항공권 할인 등 외부활동을 위주로 하는 대형 이벤트를 진행하지만, 올해는 비대면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드사들이 무이자할부, 온라인 강의 할인 이벤트, 포인트 지급 등 연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연말 시즌 소비가 늘어나는 점은 감안해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통해 12월 한 달간 3개월 무이자할부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가맹점마다 무이자할부 적용여부가 달랐지만 이벤트 기간에는 모든 신한카드 국내, 해외 가맹점이 무이자할부 적용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을 겨냥한 할인 혜택에 포커스를 맞췄다.

젝시믹스, 안다르, 프립 등 홈트레이닝및 취미생활 관련 업체와 제휴를 통해 12월 한 달간 온라인 강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젝시믹스·안다르에서 페이코로 결제 시 최대 5만 원까지 15% 쿠폰 할인을 적용하며 프립에서 3만 원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말 공연 이벤트를 실시하는 카드사도 있다. 비씨카드는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지난 27일 걸 그룹 '블랙핑크'의 온라인 콘서트 이벤트를 실시했다. 비씨카드로 결제한 뒤 페이북 마이태그에서 응모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삼성카드는 `집콕족`을 위한 스트리밍 서비스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말까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한 뒤 넷플릭스와 멜론에서 삼성카드로 처음 3000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3000원을 캐시백해준다. 또한 삼성카드로 왓챠의 정기 결제 이용권을 처음 구매하면 이용료 30%를 돌려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12월 크리스마스에 맞춰 체크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 체크카드로 30만원 이상 이용 시 50명 추첨을 통해 이용금액의 100%, 최대 50만원의 캐시백을 제공 중이다. 하나카드는 자동차 결제 시 캐시백을 제공하는 '오토캐시백' 이벤트와 명품 온라인 거래 플랫폼 '파페치'내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카드도 수입차 오토리스 계약 시 블랙박스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현대카드도 기아차 신차 구매 시 캐시백 지급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실시한다. 우리카드는 내년 1월 15일까지 합산 결제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홈트레이닝 패키지(1명), 아이패드 에어4(10명) 등 경품을 준다.
 

[사진 = 연합뉴스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