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창립총회 개최
2020-12-18 11:52
5년간 6억원 지원 받아, 내년 4월 서안성체육센터에서 볼링·수영·GX·배드민턴·탁구·축구 운영 예정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이 지난 16일 오후 1시 30분에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시민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창립총회를 열었으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은 다양한 연령·계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한체육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는 지난달 ‘공공스포츠클럽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로부터 5년간 6억원의 기금을 지원을 받으며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게 됐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안성맞춤 스포츠클럽 설립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이사회가 구성됐고, 초대회장으로 김보라 안성시장이 추대됐다.
또한 “철저한 준비와 개선책 마련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저렴한 가격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형 스포츠문화 조성을 통해 체육활동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보라 시장은 “오늘 총회를 통해 안성맞춤 스포츠클럽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이 만족하는 다양한 체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참석한 모든 분들이 뜻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고 “체육복지 실현을 통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안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