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도내 우수상품 홍보·판매를 위한 ‘강원혁신몰’ 오픈!

2020-12-12 09:46
온라인몰에 이어 오프라인 1호점 오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내에 새로 오픈한 '강원혁신몰 1호점'. [사진=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지난 10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도 우수상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강원혁신몰(1호점)’을 오픈했다.

‘강원혁신몰’은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지역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쇼핑몰로, 일반인 개방 공간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청사 로비에 오픈해 공공기관 임직원뿐 아니라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강원도 생산 제품 중 매출액 및 조회수 등 인기 순위가 높은 33개 기업의 70여 개 제품을 선별해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터치스크린으로 강원도 생산 제품, 주요 정책 및 각종 행사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월 2회 1~2개 업체를 선정해 소규모 직거래 장터를 병행 운영하고 명절맞이 우수상품 특판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분기별·계절별로 적절하게 상품을 교체해 공공기관 임직원들을 비롯한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2호점, 3호점으로 점차 확대해 공공기관의 지역 제품 구매를 활성화하고 도 우수상품에 대한 유통망 확대 및 홍보를 전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오픈한 온라인 매장은 현재 74개 지역기업, 470개 제품이 운영중이며 지역제품 구매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