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여성 핀테크 창업 육성 프로그램 개최…3000만원 지원사격

2020-12-08 10:00

SC제일은행이 여성 청년 대상 핀테크 창업 육성 프로그램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Women in Fintech)' 데모행사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 언택트 방식으로 개최된 데모데이 행사에는 6주간의 교육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개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약 3분씩 블록체인, 빅데이터, 레그테크(Reg tech) 등 4차 산업의 핵심기술과 코로나19로 인해 수요가 커진 비대면 금융 서비스 등 사회 변화의 흐름이 반영된 핀테크 창업 아이템을 발표했다.

평가위원 심사를 통해 4개 부문에 걸쳐 5개 우수 팀이 선발됐다. 이들 중에서 최상위 3개팀이 선정됐다. 데모데이 참여 20개 팀에는 각 100만원의 창업준비금이 지급됐으며 5개 우수 팀에는 총 1100만원의 추가 상금이 전달됐다. 상위 3개 팀에는 IR 홍보영상 제작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최기훈 SC제일은행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여성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핀테크 창업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그룹 본사 및 홍콩SC벤처스 등 글로벌 네트워크와 협력해 청년 여성들이 핀테크 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C제일은행과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공동주최로 지난 4일 열린 '우먼 인 핀테크(Women in Fintech) 아카데미 온라인 데모데이&수료식'에서 참가자들이 수료증을 들고 화상을 통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C제일은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