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와 새 친구 바다거북 '제이' B tv에서 만나요

2020-11-23 09:19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7' 포스터.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일곱번째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7'을 B tv에서 독점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뽀로로는 매 시즌 B tv 젬(ZEM)키즈를 통해 가장 먼저 선보여 왔다. 올해 첫 스페셜 신작 '뽀로로 동화나라'도 SK브로드밴드가 인터넷TV(IPTV) 최초로 독점 공개한 바 있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SK브로드밴드, 아이코닉스, 오콘, EBS가 공동제작한 유아용 풀 3D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2003년 11월 첫 방영 이후 17년 동안 6개의 본편 시즌과 각종 스페셜 시리즈를 포함해 1000여개 이상의 에피소드가 제작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애니메이션이다.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본편 시리즈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7'은 '뽀로로를 더욱 뽀로로답게'라는 기조 아래 기존 캐릭터가 가진 개성을 더욱 부각하는 데 집중했다. 총 25편으로 제작됐다.

주인공인 뽀로로 외에 해리, 루피, 로디, 통통이, 패티 등 주변 친구들도 골고루 조명해 숨겨진 매력을 발산할 수 있도록 했다. 거북이 캐릭터 '제이'도 새롭게 등장한다. 뽀롱뽀롱 마을에 찾아온 귀여운 바다거북 제이의 등장으로 바다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이 지난 시즌보다 더 다채롭게 전개될 예정이다. 또 뽀로로와 친구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모습을 이야기에 녹여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공감하면서 또래와 어울리는 사회성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방송은 이날부터 매주 월·화 EBS 채널에서 오전 9시에 볼 수 있다. 종료 후 30분 이내에 B tv에서 6개월간 주문형비디오(VoD)로 독점 편성되며, B tv ZEM키즈의 뽀로로 전용관 '뽀로로 월드' 메뉴 및 '모바일 B tv' 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시즌7 독점 공개에 따른 이벤트도 진행한다. 슈퍼키즈클럽 월정액으로 뽀로로 시즌7을 시청할 수 있으며, 월정액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내년도 뽀로로 달력과 미니스티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작 론칭을 기념해 이달 2일부터 '뽀로로 시즌6'를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최영아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그룹장은 "뽀로로가 이번에는 어떤 모습으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해 달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해서 전달하기 위해 오는 연말까지 '린다의 신기한 여행' 등 어린이들을 위한 신규 콘텐츠를 최초 독점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 tv 신규 가입 및 슈퍼키즈클럽 월정액으로 요금제 변경을 원하는 고객은 고객센터 106으로 가입 문의 및 변경 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