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하반기에도 K팝 이끌 대형 신인아이돌 속속 '출격'
2020-11-14 00:00
2020년의 끝자락에도 신인 아이돌 탄생은 계속된다. 빅히트엔터-CJ 합작회사 빌리프랩의 신인 '엔하이픈'이 30일 데뷔를 앞두고 있고 블랙아이드필승의 1호 걸그룹 '스테이씨'가 12일 출사표를 던졌다.
송가인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에서 내놓는 보이 그룹 'BAE173'도 오는 19일 데뷔 예정이며 모모랜드 남동생 그룹 T1419도 데뷔를 앞두고 있다. 이미 팬덤을 형성할 정도로 사전 제작에 공들인 신인 아이돌들의 잇딴 탄생으로 2021년도 K팝은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오는 30일 데뷔를 앞둔 그룹 '엔하이픈(ENHYPEN)'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CJ ENM과 손잡고 방영한 '아이랜드(I-LAND)'를 통해 탄생한 보이그룹이다.
평균 연령 17.2세 7명의 소년들로 구성된 엔하이픈은 빅히트, CJ ENM 합작 레이블 '빌리프랩' 소속이다.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뒤를 잇는 보이그룹으로 성장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비록 '아이랜드'의 시청률은 저조했지만 엔하이픈 자체에 대한 관심은 높다.
빅히트엔터의 차세대 신인보이그룹이라는 점과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가 맞물리며 엔하이픈에 대한 관심은 데뷔 전부터 치솟고 있다. 엔하이픈은 틱톡,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V라이브 등 5대 SNS에서 팔로워 및 구독자수 100만명을 연이어 달성했다. 이는 올해 데뷔했거나 데뷔를 앞둔 신인중 가장 최단시간내 5대 SNS에서 밀리언 팔로워를 달성한 기록이다.
엔하이픈은 인스타그램 개설 12일 만에 팔로워 100만 명 돌파,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아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랜드' 방영 당시 위버스에서 운영되던 '아이랜드' 커뮤니티를 리뉴얼한 '엔하이픈' 커뮤니티 가입자 수는 308만 명(11월 11일 기준)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시켰다.
엔하이픈은 지난 10일에는 네이버 V라이브 채널에서 팔로워 10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는 올해 데뷔 그룹 중 최단 시일에 이룬 성과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엔하이픈은 오는 30일 ‘BORDER : DAY ONE’으로 전격 데뷔한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첫 번째 싱글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쳐)’의 타이틀곡 ‘SO BAD(소 배드)’ 뮤직비디오는 13일 공식 유튜브 조회수 2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음원과 함게 공개된 ‘SO BAD’ 뮤직비디오는 업로드되자마자 국내외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발매 7시간 만에 조회수 100만뷰를 넘어섰다. 이제 갓 데뷔한 신인 그룹의 뮤비임에도 조회수 증가 속도가 가파른 만큼 단기간 내 1000만뷰 점령도 기대를 모은다.
◆ 전원이 센터 비주얼 송가인 남동생 'BAE173'·모모랜드 남동생 'T1419'
송가인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의 보이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큰 기대를 모은 'BAE173'도 오는 19일 정식 데뷔한다.
BAE173는 프로듀스 X 101에 출연했던 이한결, 남도현 등이 속한 9인조 보이그룹이다. 이한결, 남도현의 팬덤을 중심으로 벌써 데뷔 전부터 지대한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는 중.
BAE173의 미니앨범 ‘INTERSECTION : SPARK’는 ‘교차점, 교차하다’라는 뜻의 ‘INTERSECTION’과 ‘불꽃’, ‘스파크’라는 뜻을 가진 ‘SPARK’로 다양한 매력의 아홉 명이 만나 큰 시너지를 일으키며 무한한 가능성과 실력으로 최고의 음악을 만들어가겠다는 큰 포부를 담은 앨범으로, 타이틀곡 ‘반하겠어’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BAE173의 미니앨범 ‘INTERSECTION : SPARK’는 ‘교차점, 교차하다’라는 뜻의 ‘INTERSECTION’과 ‘불꽃’, ‘스파크’라는 뜻을 가진 ‘SPARK’로 다양한 매력의 아홉 명이 만나 큰 시너지를 일으키며 무한한 가능성과 실력으로 최고의 음악을 만들어가겠다는 큰 포부를 담은 앨범으로, 타이틀곡 ‘반하겠어’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현재 다양한 콘텐츠와 네이버 브이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BAE173은 지난 2일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타이틀곡 ‘반하겠어(Crush on U)’를 확정 짓고 데뷔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원이 센터 비주얼이라는 모모랜드 남동생그룹 'T1419(레오, 키오, 시안, 노아, 온, 건)우, 제로, 케빈, 카이리'도 데뷔 전부터 화제다.
T1419는 본격 데뷔에 앞서 지난 6일 세계적인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G-STAR 2020)’의 타이틀송 ‘ROW’를 발매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프리 데뷔곡 '드라큘라(Dracula)'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4일 만에 약 700만 뷰를 기록하며 연일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T1419는 MLD와 글로벌 IT 기업 NHN, 소니뮤직(Sony Music)이 손잡고 선보이는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으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동시 데뷔를 목표로 기획한 특급 프로젝트다.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집중적인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비주얼은 물론 보컬과 랩, 퍼포먼스, 프로듀싱, 언어 회화 능력 등 다양한 재능을 갖춘 최정예 멤버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