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레이더] 매일유업·파스쿠찌·LF·롯데제과·동아제약 外

2020-11-06 11:06

[사진=매일유업]

◆ 매일유업, ‘우유속에 카드라이더’ 2종 출시

매일유업은 가공우유 ‘우유속에’ 제품에 넥슨의 대표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 캐릭터를 적용한 우유속에 초코라이더’,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2종의 제품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우유속에’는 1998년 국내 처음 선보인 310㎖ 대용량 가공우유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유럽산 프리미엄 코코아로 만든 초코우유인 ‘우유속에 초코라이더’와 높은 당도를 가진 국산 설향딸기로 만든 ‘우유속에 딸기라이더’를 내놨다. 두 제품 모두 상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190㎖ 제품으로 출시해 보관 및 휴대의 편리성까지 갖췄다.

◆ 파스쿠찌, '나폴리의 아침' '베니스의 휴일'로 브런치 시장 공략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나폴리의 아침(Naple's Morning)' 과 '베니스의 휴일(Holiday in Venice)'을 콘셉트로 브런치 메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나폴리의 아침'은 간편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모닝 세트 메뉴로 베이커리 또는 델리 메뉴에 2000원을 추가하면 커피와 함께 제공한다. 베이글 4종 및 스콘 3종, 크라상, 피타브레드, 스크램블 크로크무슈 등의 다양한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각 개별로 구매할 때보다 최대 30% 낮은 가격에 제공된다. '나폴리의 아침' 은 매일 오전 10시까지 운영한다. '베니스의 휴일'은 델리와 디저트, 커피 등으로 구성된 올데이 브런치 세트 메뉴로 운영시간 언제나 이용 가능하다. 파니니, 포차챠 등 파스쿠찌의 대표 베이커리 메뉴와 마들렌, 피낭시에 등의 구움과자, 조각 케이크 등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1인 세트(샐러드·델리, 구움과자, 아메리카노 1잔)와 2인 세트(델리, 조각케이크·티라미사르도, 구움과자, 아메리카노 2잔) 2가지로 운영되며, 사전 주문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료=파수쿠찌]

◆ 미니스톱, 1~2인 가구 공략…정육·신선식품 자판기

의점 미니스톱이 스마트키오스크·글로벌네트웍스와 정육 및 신선식품 자판기 '프레시스토어'(fresh store)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5일 맺었다. 프레시스토어는 돼지고기와 소고기 다양한 부위를 냉동·냉장 상태로 편의점 주 고객층인 1~2인 가구에 알맞게 소포장해 제공하는 정육·신선식품 자판기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키오스크는 프레시스토어 기기 및 플랫폼 공급, 글로벌네트웍스는 정육·신선식품 제공, 미니스톱은 프레시스토어 기기를 통한 고객 판매 오프라인 매장 역할을 각각 수행해 프레시스토어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미니스톱]

◆ 전국 슈퍼마켓서 '코세페' 1억 규모 경품 쏜다

코리아세일페스타추진위원회(코세페추진위)가 전국 약 800개 슈퍼마켓과 함께 오는 9~15일 경품 증정 이벤트 '행복 복(福)권'을 연다고 6일 밝혔다. 코세페추진위는 "소비자에게는 경품 당첨 기회를 주고, 슈퍼마켓에는 매출 증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라고 했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수퍼체인유통사업협동조합,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소속 동네 슈퍼마켓과 함께 진행한다. 전국 약 800개 슈퍼마켓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행복 복권 1매를 지급한다. 지급받은 복권에 인쇄된 번호 등을 입력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복권 또는 코세페 홈페이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복권 번호와 슈퍼별 일련번호, 이름, 연락처 등을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20일 코세페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냉장고·건조기 및 식·음료 상품권 등 총 1만2028명에게 약 1억원 상당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코리아페스타 추진위원회]

◆ LF 헤지스 ‘스페이스H’, 매장 픽업 서비스 도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에서 LF몰과 연계한 매장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매장 픽업 서비스는 LF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스페이스H에서 빠르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매 상품 검품과 시착은 물론 무료 반품과 교환, 수선 등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장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LF몰 2500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스페이스H의 픽업서비스는 헤지스의 제품뿐만 아니라 닥스·질스튜어트뉴욕·마에스트로·TNGT·아떼 바네사브루노 등 LF가 전개하는 모든 패션 브랜드의 제품에 확대 적용된다.
 

[사진=LF]

◆ 카카오커머스, 빼빼로데이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11월 11일을 맞아 빼빼로데이 관련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선물하기가 준비한 이벤트 ‘너와 나의 짝꿍지수’는 레트로 감성을 적용한 것으로, 학창시절 친구들과 서로의 이름을 한 글자씩 번갈아 넣어 친밀도를 알아보는 ‘이름점’을 활용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름을 넣으면 친밀도를 퍼센트로 알려줘 친구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재미요소를 더했다. 선물하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과 1+1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지난해 같은 시즌에 완판을 기록한 ‘톡별 때때로 초코스틱’ 오리지널·딸기쿠키·크런키 쿠키 3종과 함께 이디야, 몰티져스, 킷캣 등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초코스틱, 초콜릿 등으로 구성한 선물하기 단독 상품도 판매한다.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선물하기 추천탭 내에서는 80여 개 상품을 1+1 혜택으로도 만나 볼 수 있다.
 
 
◆ 동아제약, 해독제 '타치온 정' 출시

동아제약은 해독제 '타치온 정'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타치온 정은 글루타티온이 주성분이며 약물중독, 자가중독을 치료해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자가중독이란 자기 몸 안에서 만들어진 유독성 대사산물로 인한 중독을 말하며, 요독증, 당뇨성 혼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글루타티온은 체내 약물 또는 외부물질(xenobiotics, 제노바이오틱스)과 결합해 배출함으로써 생체 이물질을 해독한다. 타치온 1정 당 글루타티온 함량은 50mg이다. 1일 1~3회, 1회 1~2정 복용하면 된다. 타치온 정은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사진=동아제약]

◆ 과자로 즐겼던 ‘빼빼로’ 이젠 아이스크림으로…롯데제과, ‘빼빼로 바’ 출시

롯데제과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이색 아이스 바 ‘빼빼로 바’를 출시한다. ‘빼빼로 바’는 빼빼로데이 시즌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이 제품은 길쭉한 모양에 초콜릿이 코팅되어 있는 빼빼로의 특징을 그대로 살렸으며 초콜릿 코팅 위에 고소한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 아몬드 빼빼로가 연상된다. 패키지에도 아몬드 빼빼로의 색상과 디자인을 적용했다. ‘빼빼로 바’는 11월 9일부터 편의점(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과 SSM(롯데슈퍼·이마트에브리데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개발자는 “빼빼로데이에 좀 더 색다른 빼빼로를 선물을 하고자 하는 수요가 많아, 수많은 이색 빼빼로가 쏟아지고 있는 요즘, 아이스크림에도 빼빼로를 적용하고 싶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