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레이더] 갤러리아백화점·bhc·빽다방·롯데마트·GS25 外

2020-11-04 10:23

[사진=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百 "이번 겨울 트렌드는 ‘원마일웨어’"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체 캐시미어 PB브랜드인 ‘갤러리아 캐시미어’에서 편안한 실루엣이 특징인 ‘원마일웨어’ 캐시미어 니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원마일웨어란 자택에서 1마일권 내에 착용되는 의복이라는 의미로 실내외 어디서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해당 컬렉션은 퓨어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고급 실크 또는 울 소재를 혼합하여 소재를 다양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올 시즌 갤러리아 캐시미어 PB상품은 집콕족 증가로 집 안팎에서 편안하고 스타일리쉬하게 입을 수 있는 라운지웨어를 크게 강화했다고 말했다.

◆ bhc치킨, 배달의민족 주문 시 이달 전 메뉴 2천원 할인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bhc가 이달 한 달 간 전 메뉴 할인 혜택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bhc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면서 가맹점 매출 상승에 기여하고자 언택트 소비문화 시대를 반영해 배달 서비스 기반의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이달 내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에서 bhc치킨을 선택한 후 2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주문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료=bhc]

◆ 편의점 절임배추 매출 62% 늘자…GS25 ‘1인용 김장키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일부터 △김장키트 △절임배추 7종 △김칫속 등 김장 관련 상품을 내놓는다고 밝혔다. GS25가 김장용 절임배추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을 분석한 결과 2018년 37%, 2019년에 62% 등 큰 폭으로 증가해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려는 트렌드가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인 김장키트는 1인 가구가 직접 간편하게 소용량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게 한 3.2kg 용량 상품이다. 충북 괴산 산지의 절임배추 2kg과 국내산 재료로 만든 중부식 김칫속 1.2kg으로 구성돼 가장 대중적인 김장 김치의 맛이 나도록 했다. 초보자들도 30분 내로 쉽게 김장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GS25]

◆ 코로나19로 더 소중해진 반려동물… 반려동물 매출 전년대비 45%↑

CJ ENM 오쇼핑부문이 반려동물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관련상품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업계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규모가 2018년 2조 8900억원에서 올해 5조 8000억원대로로 성장, 내년에는 6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기존 사료·간식·액세서리 등 기본적인 상품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1인 가구를 위한 CCTV 서비스, 반려동물 전용 의료기기 및 보험, 반려동물이 시청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이러한 시장 성장에 맞춰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프리미엄 상품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펫팸족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온라인몰인 CJmall에서 2018년부터 운영해 온 반려동물 전문몰 ‘올펫(All PET)’을 올해 9월부터 TV홈쇼핑으로 확대 운영하는 등 고객들의 반려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바닥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디팡 매트', 인체에도 무해한 '휴먼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한 사료 등이 대표 제품이다.
 

[사진=CJ ENM]

◆ 롯데마트, 국내 신품종 배 5종 선보여

롯데마트는 5일부터 서울역점과 잠실점 등 수도권 일부 10여개 점포에서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국내 신품종 배 5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신품종 배 5종은 창조배, 신화배, 슈퍼골드배, 감천배, 추황배로 다양한 품종의 배를 교배해 생산한 종들이다. 창조배는 일반 배보다 껍질이 얇고 아삭한 식미와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신화배는 과즙이 풍부하고 산도가 적다. 과피의 색상이 녹황색에 가까운 슈퍼골드배는 당과 산의 비율이 비슷하고, 감천배는 과육이 부드럽고 산도가 거의 없어 달콤한 풍미를 자랑한다. 추황배는 과즙이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 가운데 창조배와 신화배, 슈퍼골드배는 국내에서 생산 및 유통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 품종으로 일부 지역에서만 소량으로 생산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새로운 품종의 배를 박스 단위로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품종을 소량으로 구입해 맛 볼 수 있도록 해당 점포에서 ‘신품종 배 샘플러’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백화점·마트,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 시작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비대면 생활 방식을 뜻하는 ‘랜선라이프’를 중심으로 ‘2020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는 지난 가을학기부터 ‘쿠킹클래스’ 등 일부 강좌를 비대면 온라인 강좌로 시범운영 해 왔지만 이번 학기부터는 정식으로 비대면 랜선문화센터 운영에 나서는 것이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에서 올해 겨울학기에 개설될 전체 강좌 중 랜선문화센터가 차지하는 비중은 20% 이상이 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소수정예’와 ‘문화생활’, 그리고 비대면 ‘랜선 강좌’를 중심으로 운영한다. 롯데문화센터 회원만 입장해 소수정예로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장 미쉘 바스키아展 프라이빗 도슨트 투어’와 한국 추상미술 거장 ‘김환기 미디어 프로젝트전’을 통해 작품을 직접 감상하고 해석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롯데호텔 미슐랭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과 연계한 ‘프렌치 디너와 테이블 매너’ 강좌 등 테이스팅 강좌도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육아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강좌를 신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에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세심한 코칭을 받을 수 있는 ‘랜선 육아반’을 마련했고, 6명 내외로 구성되는 ‘소수정예 안심 강좌’에서는 ‘트윈클 발레와 함께하는 온라인 영어 발레 강좌’와 ‘랜선 베이비 마사지 강좌’ 등을 운영한다.
 

[사진=롯데쇼핑]

◆ 더본코리아 빽다방, ‘꽝 없는 룰렛’ 이벤트 진행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자사 멤버십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100% 당첨되는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앞두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다. 고객들에게는 기분 좋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매출 확보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모든 비용은 본사가 100% 부담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15일까지 ‘빽다방 멤버십’ 앱을 통해 진행된다. 앱 내 룰렛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룰렛을 돌리면 최대 3500원 혜택인 ‘한끼라떼’ 무료 제공 쿠폰을 비롯해 2000원, 1000원, 500원의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수령할 수 있다. 단 행사 기간 동안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자료=빽다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