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우 문체부 1차관, 펄어비스 방문... 게임업계와 간담회
2020-10-28 14:00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은 28일 경기도 안양시 펄어비스 본사를 방문, 게임업계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엔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를 포함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게임사 관계자와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게임학회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오 차관은 간담회에 앞서 펄어비스의 게임 관련 신기술 시연을 참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그는 “게임은 ‘케이드라마’, ‘케이팝’의 뒤를 이을 한류의 핵심산업이 될 것"이라며 "이미 문화·여가이자 일상이 된 게임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는 지난 9월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성장전략’을 발표해 비대면 환경에서의 핵심 콘텐츠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 서비스(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육성하고, 신시장을 창출하는 등 미래 게임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엔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를 포함해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게임사 관계자와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한국게임학회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오 차관은 간담회에 앞서 펄어비스의 게임 관련 신기술 시연을 참관하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그는 “게임은 ‘케이드라마’, ‘케이팝’의 뒤를 이을 한류의 핵심산업이 될 것"이라며 "이미 문화·여가이자 일상이 된 게임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체부는 지난 9월 ‘디지털 뉴딜 문화콘텐츠산업 성장전략’을 발표해 비대면 환경에서의 핵심 콘텐츠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산업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 서비스(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신기술을 육성하고, 신시장을 창출하는 등 미래 게임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