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가을 '풋풋한 소년들이 온다'···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 '고스트나인'

2020-09-03 14:00

남자의 계절 가을, 새로운 보이그룹들이 찾아온다. FNC엔터의 새 보이그룹 '피원하모니'가 10월 데뷔 예정이며 마루기획에서도 9인조 보이그룹 '고스트나인'을 준비중이다. 이번 가을에 만날 새로운 보이그룹의 면면을 살펴보자. 

◆ 평균나이 16.8세···K팝스타6 김종섭 '피원하모니'
'FT아일랜드', '씨엔블루', 'AOA' 등을 배출한 FNC엔터테인먼트에서 신인 보이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를 오는 10월 공개한다고 밝혔다.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는 10월 데뷔를 앞두고 있는 피원하모니는 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6인조로 이루어진 보이그룹이다. 평균 나이 만 16.8세(생일기준)로 전원 만 10대인 이들은 지난 1일 팀 로고 퍼포먼스 영상을 공개하고 강렬한 퍼포먼스 기량을 가장 먼저 선보이며 차세대 실력파 보이그룹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특히 피원하모니에는 지난 2016년 SBS ‘K팝스타 시즌6’에서 최연소 참가자로 뛰어난 재능을 보이며 우승을 차지했던 힙합소년 김종섭이 합류했으며, 캐나다,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멤버들이 포진해 탄탄한 역량을 갖춘 글로벌 K팝 아이돌의 등장을 기대케 한다.
 
팀명 P1Harmony(피원하모니)는 Plus(플러스)와 숫자 1, Harmony(하모니)의 합성어로 ‘팀'과 미지의 ‘하나’가 더해져 다양한 하모니를 만드는 가능성이 무한한 아이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가요계 데뷔에 맞춰 오는 10월 세계관을 담은 장편 극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을 개봉하며 남다른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프리데뷔한 유닛 '틴틴'의 멤버. 이들은 마루기획 보이그룹 '고스트9'에 포함될 예정이다[사진= 마루기획 '틴틴']

◆ 평균나이 18세···프로듀스X101 이우진·이진우·이태승 '고스트나인'
'워너원 박지훈', '노라조' 등의 아티스트를 보유한 마루기획도 9인조 신예 보이그룹 '고스트나인(GHOST9)'을 선보인다. 
 
'GHOST9(고스트나인)'은 마루기획이 야심차게 내놓은 9인조 신예 보이그룹으로, 모험심이 강한 9명의 소년들이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고 있다.
 
평균 나이 18세의 '고스트나인' 멤버들은 3년이란 연습생 생활을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집중적인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비주얼은 물론 보컬과 랩,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재능을 갖춘 최정예로 구성됐다.

특히 Mnet '프로듀스X101'에서 활약한 후, '틴틴'으로 프리 유닛 데뷔를 했던 이우진, 이진우, 이태승을 포함해 가수 박지훈, 틴틴 앨범 작업에 참여했던 실력파 멤버와 4개 국어에 능통한 멤버 등이 포진된 만큼 글로벌 K팝 아이돌로서의 무한한 성장을 기대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고스트나인'은 데뷔에 앞서 마루기획 공식 유튜브 채널 내 신인들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마루키(MAROOkie)'를 통해 커버 댄스 영상을 공개해 벌써부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에서 7월 론칭할 예정이던 보이그룹 'BXK'는 코로나 19의 재확산으로 인해 일단 데뷔를 보류하고 일정을 조율중이며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서 하반기 선보일 보이그룹은 자체 리얼리티 방송 등으로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