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현, '뮬란' 엔딩송 부른다…역대 디즈니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는?

2020-08-19 15:11

'뮬란'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AKMU 이수현[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그룹 AKMU의 이수현이 영화 '뮬란'의 엔드크레딧송을 부른다. '겨울왕국2' 태연에 이어 이수현도 디즈니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등극해 영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디즈니 실사영화 '뮬란'(감독 니키 카로·수입 배급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측은 19일 "AKMU 수현이 '뮬란' OST 'Reflection' 국내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뮬란'은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1998년 개봉한 동명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기대를 모았다.

특히 이수현이 부를 'Reflection'은 애니메이션 OST 중 가장 사랑받은 곡. 22년 만에 실사화된 영화 '뮬란'에서도 웅장한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삽입돼 영화 팬들의 향수를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22년 전 'Reflection(Pop ver.)'을 부른 팝 가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다시 한번 가창에 나설 것을 예고해 국내 커버송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던바. 독보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을 소유한 보컬리스트 AKMU 이수현이 이번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돼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디즈니가 적극 러브콜을 보내 이번 이벤트가 성사되었다고.

이수현은 "디즈니 팬으로서 오랜 기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곡을 부를 수 있어 기쁘다. 제가 부른 한국어 버전 'Reflection'을 많이 사랑해달라"는 소감을 남겼다.

그가 부를 '뮬란' OST 'Reflection'은 세상이 원하는 틀에 맞추지 않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고 싶은 뮬란의 감정을 담은 곡. 이수현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매력적인 음색으로 'Reflection'을 소화할 예정이다

이수현은 SBS 'K팝스타 시즌2'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다. 2014년 AKMU으로 데뷔하며 가요계에 큰 반향을 일으킨 이수현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를 기록하는 것은 물론 점점 더 성숙해지는 음악성으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인기리에 JTBC에서 방영된 '비긴어게인 코리아'에서는 '뮬란'의 'Reflection'를 비롯해 '알라딘'의 'Speechless', '겨울왕국2'의 'Into the Unknown'를 불러 폭발적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겨울왕국2'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태연[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한편 지난해 10월 그룹 소녀시대의 태연도 디즈니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었다.

태연은 '겨울왕국 2'속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드크레디트 3곡 중 하나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을 불러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태연에 이어 이수현까지 국내 아티스트들의 '디즈니 커버송'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뮬란'은 오는 9월 10일 개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