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 자서전 지도 자서전PD 양성과정 개설
2020-08-06 23:06
누구나 자신의 삶 스스로 정리 지원
중장년층 미래 신직업 발굴
중장년층 미래 신직업 발굴
채용전문기업 코리아리쿠르트가 누구나 쉽게 자서전을 쓸 수 있도록 지도하는 자서전PD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자서전은 자신의 생애와 활동을 직접 적은 기록이다. 시나 소설, 수필 등 글쓰기와는 달리 자신과 자신의 삶과 함께한 사람들에 대한 실제적 사건과 느낌에 대한 기록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자서전PD는 자서전을 쓰고 싶지만 글쓰기에 자신이 없는 사람을 위해 자서전에 대한 이해를 비롯 글쓰기 기초와 기억을 되살리는 방법, 자료를 구성하는 방법, 책이나 영상으로 묶는 방법 등을 지도한다.
코리아리쿠르트는 자서전PD 양성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가 대거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인생경험이 풍부한 중장년층이 신직업을 갖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오래된 기억을 되살리고 끄집어내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는 한편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덕원 코리아리쿠르트 대표는 "자신의 삶을 꼼꼼하게 기록하거나 책으로 만들어 둔다면 다음 세대가 오래도록 언제든지 펼쳐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서전을 쓰고 싶지만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로 자서전PD를 적극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