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제2기 정책위원회 출범

2020-07-30 11:03
-활발한 입법·정책연구활동 지원 통한 지방의회 역할·위상 강화 기대-

제2기 정책위원회 위촉식 모습[사진=충남도의회제공]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의 입법·정책 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위원회가 29일 오후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기 정책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활동에 돌입했다.

2기 정책위는 도의원 11명을 비롯해 교수와 법조계 등 외부 전문가 9명까지 모두 20명이 위촉됐다.

위원장은 김동일 의원(공주1·더불어민주당)이, 부위원장은 최재왕 전 충남도 종합건설사업소장이 선임됐다.

더욱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정책위 산하에 3개 소위원회도 편성했다.

1소위원장(기획경제·교육 소관)은 이선영 의원(비례·정의당), 2소위원장(행정문화·복지환경 ‶ )은 황영란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3소위원장(농수산해양·안전건설소방 ‶ )은 최훈 의원(공주2·더불어민주당)이 각각 맡았다.

2기 정책위는 11대 의회가 끝나는 2022년 6월 30일까지 자치법규 입안 등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정과 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업무를 심사·수행한다.

김명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을 검토하고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굴해 집행부에 제안해 온 정책위는 가장 의회다운 일을 하는 핵심 기구”라며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도민 행복을 위해 훌륭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힘 써 달라”고 말했다.

김동일 신임 정책위원장은 “집행부에 대한 행정심사와 업무 점검, 예·결산 심의 등 전통적인 감시·견제 기능을 벗어나 도민이 일상 생활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