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주)네패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2020-07-28 22:42
이번 협약식에는 한동대 장순흥 총장, 산학협력단 이재영 단장, SW중심대학사업단 이강 단장, 전산전자공학부 이준용 학부장, 주식회사 네패스 이병구 회장, 반도체 사업부 김남철 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반도체 및 AI 분야 등과 관련한 학술, 기술정보의 교류 및 자문, 우수인재의 현장실습 및 채용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반도체 공장 추진을 위한 공동연구 기획 및 수행, 학부생 캡스톤프로젝트를 위한 문제 제시 밎 평가 등 교육적 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동대학교는 주식회사 네패스와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주식회사 네패스는 반도체, 인공지능, 전자재료, 에너지·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는 기업으로 지난 2015년 월드클래스 300기업 선정, 2018년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제조부분),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 월드챔프육성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상을 한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동대 장순흥 총장은 “네패스와 같이 우수한 기업과 우리대학교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상호 협력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재 부품 장비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의 문제를 발굴해 학교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는 PBL의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네패스 이병구 회장은 “우리 경영철학과 회사의 발전 방향에 비추어 한동대가 유사한 부분이 많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의미가 있는 일들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