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가스안전공사, 한국정보화진흥원 청년인턴 모집 중
2020-07-24 08:39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업들의 공개채용 계획이 축소되고 있지만, 공공기관의 청년인턴은 진행 중이다.
24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실시하는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모집은 이달 31일까지 지원서를 받고 있다. 이번 청년 인턴십은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공공 데이터 관련 분야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무경험 기회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규모는 약 8000명 규모이며, 입사시 서울을 포함한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다. 학력, 전공, 성별, 어학성적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주 5일 40시간 전일 근무가 가능한 자여야 하며, IT관련 분야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채용전환형 청년인턴을 모집중이다. 모집분야는 대졸수준(금융일반, 건축, 전산, 기록물관리), 고졸(금융일반)이다. 연령, 전공, 어학 등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며, 세부 자격요건은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입사지원은 이달 31일까지다. 이후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전형(1차, 2차), 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대졸수준은 직무수행능력, 고졸수준은 직업기초능력 평가가 예정되어 있으며, 심층면접, 상황면접 외에도 AI면접 전형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자세한 사항은 캠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2020년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사업관리 및 일반행정이며, 입사시 콘텐츠산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 예산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NCS직업기초능력평가), 역량면접, 최종면접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다음달 22일 서울과 광주에서 예정됐다. 입사지원은 이달 27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