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소상공인 위한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 출시

2020-07-23 17:39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로 모바일 기반의 가맹점 비즈니스 앱 제공
매출 관리, 결제 알림, 결제 취소, 매장·직원 관리 가능… 추후 마케팅 등 서비스로 확장

카카오페이가 가맹점의 효율적인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 최초로 모바일 기반의 가맹점 비즈니스 앱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은 현재 소호결제 키트를 도입한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매출 관리 △결제 알림 △결제 취소 △매장 관리 △직원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추후 온·오프라인 모든 결제 가맹점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이용하면 효율적인 매출 관리가 가능하다. 일간·주간·월간 별로 매출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분석 리포트도 제공된다. 소호결제 가맹점은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이용 가능한 가맹점이 확대됨에 따라 일반 신용·체크카드 결제 내역까지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 할 계획이다.

또한, 결제 완료 시에는 실시간 알림이 제공되며, 결제 취소도 앱에서 편리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 고객 응대 편의성이 증대된다.

여러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앱에 해당 매장들을 모두 추가해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직원을 추가하면 해당 직원도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결제 내역 확인 및 취소 처리가 가능해져 더욱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은 앞으로 세금 관리나 마케팅 툴 등 더욱 다양한 기능을 확장해 가맹점주의 비즈니스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카카오페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