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무릉건강숲, 올 여름 힐링 휴가지는 바로 여기!
2020-07-21 15:24
환경성질환예방센터이자 전국 제1의 힐링 시설
끝을 모르고 질주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름휴가를 집에서 보내야 될지, 떠나야 될지 고민이 많을 것이다.
게다가 환경 영향으로 정신적·육체적 환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지금, 도심을 떠나 건강한 생활습관을 찾고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동해 무릉건강숲으로 떠나보자.
동해 무릉건강숲은 지난 2013년 6월에 자연 치유와 힐링을 위해 조성된 환경성질환예방센터이며 전국 제1의 힐링 시설로 호평이 계속되고 있다.
건강숲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 천식 등의 환경성질환 및 생활습관병인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뇌졸중, 스트레스, 비만에 대한 올바른 예방교육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찾아 국민들의 건강한 100세를 실현하고자 설립됐다.
테마체험실, 건강자연식당, 온열테라피실, 건강체험관 등을 갖추고 있고 모든 건축자재가 친환경자재로 이루어진 힐링숙박동이 있어 이용객들의 재방문율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테마체험실은 화이트견운모찜질방, 황토찜질방, 소금동굴, 산소힐링방으로 구성됐으며 항균, 탈취,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방출, 전자파차단 등을 통해 △ 원활한 혈액순환 △ 신진대사촉진 △ 면역력증가 △ 관절염 △ 근육통 △ 요통 △ 체내독소제거 △ 염증제거 △ 호흡기세척 등의 여러 효능들이 있다.
천연 자연물을 이용해 옷, 가방, 베개, 비누, 샴푸, 컵, 향초 등을 직접 만들어보고 스트레스·체지방·말초혈액순환·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무농약 식재료만을 이용한 저염 식단과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차별화된 건강식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건강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 실시, 맑은 공기가 있는 생태공원, 무릉계곡물을 이용한 오선녀탕 등 여러 시스템과 편의시설들이 설치되어 다양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천연 자연물들을 먹고, 만지고 접하면서 잘못된 작은 생활 습관으로부터 오는 건강 적신호에 대한 정보와 검사를 통해 사랑하는 가족들의 건강을 찾아주는 시간을 가져보길 바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