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내려와'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한 이유는?

2020-07-20 14:38

 

실검 챌린지 내용 [사진=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한 인터넷 카페]

 
월요일인 20일 인터넷 포털 네이버에 '문재인 내려와'가 실시간 검색어(실검)에 등장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불만을 품은 누리꾼들이 특정 시간대에 단어를 집중적으로 검색해 만든 것이다. 부동산 대책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은 이달 초부터 실검을 통해 쓴소리를 내고 있어 분노는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한 인터넷 카페 회원들은 '실검 챌린지'를 지속해서 벌이고 있다. 실검 챌린지는 지정한 시간대에 특정 단어를 계속 검색해 실검 상위권에 올리는 것이다. 이날 오후 2시께는 '문재인 내려와'가 실검에 올라왔다.

직접적으로 문재인 대통령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하지만 문 대통령에게 내려오라는 직접적인 비판을 실검을 통해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판 수위를 한 단계 높인 셈이다. 지금까지 실검 챌린지에는 '문재인 지지철회' '3040 문재인에 속았다' 등이 있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판하는 누리꾼들은 지금까지 나온 22번의 부동산 대책은 '땜질식' '꼼수 증세'라고 비판하고 있다. 특히 정부가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을 현행 3.2%에서 6.0%까지 올리기로 하면서 불만 수위는 더 커지고 있다.

한편 문 대통령은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와 관련해 미래세대를 위해 해제하지 않고 계속 보존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가진 정세균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주택공급 물량 확대 방안에 대해 협의한 결과 이같이 결정했다고 총리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