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23회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18일 집콕머드 라이브 개최

2020-07-13 10:36
- K-POP 콘서트 및 집콕체험 등 송출…최대 1만 명 실시간 시청 가능해

집콕머드 라이브 출연진(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 온앤오프, 홍진영,한가빈, 시크릿넘버).[사진=보령시제공]


보령시는 오는 18일 오후 4시부터 제23회 온라인 보령머드축제의 메인 행사인 집콕머드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집콕머드 라이브는 온라인을 통한 양방향 체험 콘텐츠로 시는 K-POP 콘서트를 개최하고, 이용자들은 스트리밍 솔루션 기술로 현장의 생생한 공연을 보고 그 반응을 실시간으로 그대로 담아내는 것이다.

행사는 ▲김동일 시장의 제23회 온라인 보령머드축제 개막 선언 ▲K-POP 콘서트 ▲사전 집콕 머드체험 키트를 구매한 화상 참가자들의 슬기로운 집콕머드체험 이용 사례 ▲라이브 시청자 대상 퀴즈 및 게임, 경품추첨 ▲지역 댄스팀과 함께하는 머드댄스 배우기 ▲머드를 바르고 함께 즐기는 집콕 머드몹신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김환 아나운서와 MBC스포츠플러스 이유빈 아나운서의 사회로 미스트롯‘한가빈’과 올해 5월 데뷔해 유튜브 조회 1900만회를 기록한‘시크릿 넘버’, 최고의 퍼포먼스 보이그룹 아이돌 ‘온앤오프’, 대한민국 트로트 여신‘홍진영’등이 출연해 멋진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체험키트 구매자 중 추첨으로 선정된 500명의 반응을 900인치 초대형 전광판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고, 참가자들의 함성과 동작 또한 스튜디오에 반영돼 생생한 현장감을 노출한다.

집콕머드 라이브는 보령축제관광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집콕머드’→‘집콕머드 라이브 입장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코로나19로 대부분의 축제가 취소 또는 연기된 상황에서 코로나19 재확산과 감염병을 대비한 온택트(온라인-언택트)형 머드콘텐츠 도입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축제와 대규모 행사의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한 매우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면, “전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부터 사전 판매된 집콕머드체험 올머드체험키트가 판매 8일 만에 1차 완판됐으며, 10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온리체험키트 또한 조기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