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신형 S90 모델에 축구선수 손흥민 선정

2020-07-08 14:27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사 브랜드 홍보대사 겸 하반기 출시 예정인 대형 세단 'S90' 캠페인 모델로 손흥민 선수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손 선수는 앞으로 1년간 볼보자동차 홍보대사이자 신형 S90 캠페인의 모델로서 활동하며, 고객들에게 볼보의 플래그십이 지향하는 새로운 리더십의 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모델 선정은 대한민국 축구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 선수의 열정과 리더십이 볼보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는 평가에 따라 이뤄졌다. 이를 통해 볼보자동차는 차별화된 럭셔리 브랜드로 가치를 구축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인 손 선수는 역대 최다 ‘올해의 남자 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유럽프로축구에 진출한 한국인 중 역대 최다 골 기록을 보유하며 대한민국 축구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 

한편 S90은 국내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세단 시장에서 스웨디시 럭셔리의 존재감을 제시하는 최상위 모델이다. 지난해 모델별 판매에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60'(2969대)과 준중형 SUV 'XC40'(1638대)에 이어 셋째로 높은 판매고(1512대)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4.3%의 세단 판매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신형 모델은 2017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로, △안전에 대한 새로운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첨단 안전기술 △더욱 정교해진 디테일이 반영된 디자인 △새로운 공간 경험을 강조한 상품 등을 갖추고 올가을 국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손흥민 선수.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