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서울관광재단 손잡고 서울형 스마트관광도시 구현 나선다
2020-07-06 09:42
이번 협약으로 인해 △AR/VR등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 △스마트관광 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 자문, 사업 컨설팅 등 인적교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의 공동 수집 및 분석 △양 기관 사업, 행사, 우수정책 등에 대한 공유 및 적극 홍보지원 등의 내용으로 양 기관의 지속가능한 상생협력과 스마트관광 서울을 위한 서비스를 확산해 나갈 것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창원 한성대 총장과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협약취지 설명 △양기관 대표 인사말 △협약서 서명 및 상호교환 △기념사진 촬영 및 행사 마무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창원 한성대 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스마트관광사업에 대한 관심과 영향력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식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라며 "IT계열과 디자인계열의 강점을 가진 한성대학교와 서울관광재단이 실질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긍정적인 발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나상훈 서울관광재단 경영본부장은 "서울관광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스마트관광사업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추진할 계획으로, 이번 한성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장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관광시장의 빠른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