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시험가동 시연회 실시

2020-07-04 17:05

[사진=연천군제공]

경기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여름철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관내 배수펌프장에 대한 일제 점검을 완료하고 지난 3일 무등 배수펌프장 시험가동을 했다.

이날 시험가동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참가자를 최소화하고 김광철 연천군수를 비롯한 읍·면장 용역업체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수펌프장 운영 상황 및 무등 배수펌프장 시설현황에 대한 이학송 안전총괄과장의 설명에 이어 실제 시험가동 등을 진행했다.

연천군은 총 9개소의 배수펌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민간전문기술자 16명이 평시 상주 근무하고 있으며 호우 특보 시 단계별 기술직 공무원 11명을 추가 투입하여 펌프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배수펌프장의 원활한 가동을 위하여 지난 달 3일부터 9일까지 펌프장별 시험가동을 완료하였으며 16일은 행정안전부 주관 메시지 부여를 통한 배수펌프장 실제 가동훈련을 공무원 및 용역업체직원을 배치하여 실시하는 등 여름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광철 군수는 무등배수펌프장 현황보고를 받은 데 이어 실제 배수펌프 가동상태를 참관한 후 “여름철 집중호우 등 예기치 못한 재난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사전 시설 점검 및 관리와 대응체계 구축을 빈틈없이 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라며 해당 읍·면장께서도 관심 있게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