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
2020-06-30 20:20
- 운영위원장 김우민 의원, 행정복지위원장 김경식 의원, 경제선설위원장 서동수 의원 -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제2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 후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30일 시의회는 지난 29일 정길수 의장과 김영일 부의장을 선출한데 이어 운영위원장에 김우민 의원(54, 아 선거구), 행정복지위원장에 김경식 의원(54, 사 선거구), 경제건설위원장에 서동수 의원(55, 가 선거구)을 각각 선출했다.
운영위원장 김우민 의원은 단독 출마하여 찬성 18표를 얻어 선출됐으며, 김경식 행정복지위원장은 15표로 5표의 배형원 의원을 제치고 선출됐고, 서동수 경제건설위원장은 단독출마 17표를 얻어 선출됐다.
또 송미숙(56,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김영자(63,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나종대(55, 바 선거구)의원이 각각 운영위원회, 행정복지위원회, 경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호선됐다.
김우민 운영위원장은 당선인사를 통해“군산시 발전을 견인하는 당당한 시의회를 만들겠다”며“동료의원들과 화합하고 집행부와 상생하여 시민들과의 소통하는 역동적인 의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경식 행정복지위원장은“시민들의 소외된 곳을 더 먼저 헤아리고 살필 뿐 아니라 시민들의 대변자로서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군산의 행정과 복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서동수 경제건설위원장은“혁신과 개혁을 통해 새롭게 변화하는 의회를 만들고 깊이 있는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매진 하겠다 ”고 말했다.
이로써 군산시의회는 운영위 7명, 행정복지위원 11명, 경제건설위원 11명으로 후반기 의정활동을 위한 구성을 완료했다.
정길수 의장은“제8대 군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계기로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변화와 개혁으로 시의회가 시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군산시의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의회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는데 모든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각 위원회별 소속의원은 다음과 같다.
▲ 운영위원회(7명)
김우민 위원장, 송미숙 의원, 우종삼 의원, 박광일 의원, 나종대 의원,
김영자 의원, 정지숙 의원
▲ 행정복지위원회(11명)
김경식 위원장, 김영자 의원, 설경민 의원, 우종삼 의원, 김영일 의원,
김성곤 의원, 배형원 의원, 김중신 의원, 서동완 의원, 송미숙 의원, 정지숙 의원
▲ 경제건설위원회(11명)
서동수 위원장, 나종대 의원, 김경구 의원, 한안길 의원, 이한세 의원,
조경수 의원, 박광일 의원, 신영자 의원, 최창호 의원. 지해춘 의원. 김우민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