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공식 취임... “배그 개발한 ‘제작 명가’ 지위 이어가자”
2020-06-25 17:11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가 25일 공식 취임하며 ‘제작의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한 경영 비전과 철학을 발표했다. 그는 제2, 제3의 배틀그라운드 제작을 위한 ‘창의성’을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2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크래프톤타워에서 김 대표의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취임사에서 ‘제작의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해 집중할 핵심 경영 비전 및 방향을 공유했다.
김 대표는 ‘명작’을 지속적으로 제작해야 한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특히, 창업 비전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작의 명가’, 그리고 그 비전을 고스란히 담아 탄생시킨 테라(TERA)의 성공을 언급하며, “10여 년 사이에 다른 장르의 게임들이 출시되었지만 ‘제작의 명가’라는 부분은 변함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배틀그라운드 IP(지적재산권)로 이룬 성공을 발판 삼아, 불가능에 가까운 도전을 통해 게이머의 로망을 실현하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같은 결과를 낳는 데 있어 창작에 대한 열망, 실력 및 자원의 제약을 극복하는 노력, 생존을 위한 사투가 발휘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게임 제작에 있어 정량적 성공에 집착하지 않고 ‘명작’ 기준에 부합하는 게임 제작, 실패가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가치 있는 도전, 자율과 책임, 권한과 책임 사이의 균형,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공동체로서의 인식을 주문했다.
조직적 변화에 대해서는 스튜디오들의 독립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들은 각자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CI·정체성)가 형성되고, 독립성을 갖춰 지속 가능한 제작 능력이 양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IP 프랜차이즈에 대한 투자 의사도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확장 가능성이 있는 게임 콘텐츠를 웹툰, 드라마, 영화, 이스포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응용할 계획은 물론, 게임화가 가능한 원천 IP 확보에도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게임 IP 혹은 제작팀에 대한 발굴도 계속해서 시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 대표는 “크래프톤이 제2, 제3의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전 세계가 인정하는 제작의 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사를 이끄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며, “창의성 경영을 통해 명작이 탄생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조성하고, 인재 영입, 육성 등 다양한 지원을 제시해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과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17년 펍지주식회사가 출시한 FPS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총괄을 맡은 인물로 유명하다. 크래프톤(당시 블루홀)은 2015년 펍지주식회사의 전신인 지노게임즈를 지분 맞교환으로 인수했다.
크래프톤은 25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크래프톤타워에서 김 대표의 취임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취임사에서 ‘제작의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해 집중할 핵심 경영 비전 및 방향을 공유했다.
김 대표는 ‘명작’을 지속적으로 제작해야 한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특히, 창업 비전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작의 명가’, 그리고 그 비전을 고스란히 담아 탄생시킨 테라(TERA)의 성공을 언급하며, “10여 년 사이에 다른 장르의 게임들이 출시되었지만 ‘제작의 명가’라는 부분은 변함이 없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배틀그라운드 IP(지적재산권)로 이룬 성공을 발판 삼아, 불가능에 가까운 도전을 통해 게이머의 로망을 실현하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 같은 결과를 낳는 데 있어 창작에 대한 열망, 실력 및 자원의 제약을 극복하는 노력, 생존을 위한 사투가 발휘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게임 제작에 있어 정량적 성공에 집착하지 않고 ‘명작’ 기준에 부합하는 게임 제작, 실패가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가치 있는 도전, 자율과 책임, 권한과 책임 사이의 균형,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공동체로서의 인식을 주문했다.
조직적 변화에 대해서는 스튜디오들의 독립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들은 각자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CI·정체성)가 형성되고, 독립성을 갖춰 지속 가능한 제작 능력이 양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IP 프랜차이즈에 대한 투자 의사도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확장 가능성이 있는 게임 콘텐츠를 웹툰, 드라마, 영화, 이스포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응용할 계획은 물론, 게임화가 가능한 원천 IP 확보에도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게임 IP 혹은 제작팀에 대한 발굴도 계속해서 시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 대표는 “크래프톤이 제2, 제3의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전 세계가 인정하는 제작의 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사를 이끄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며, “창의성 경영을 통해 명작이 탄생할 수 있는 제작 환경을 조성하고, 인재 영입, 육성 등 다양한 지원을 제시해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과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017년 펍지주식회사가 출시한 FPS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제작총괄을 맡은 인물로 유명하다. 크래프톤(당시 블루홀)은 2015년 펍지주식회사의 전신인 지노게임즈를 지분 맞교환으로 인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