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여행 10선’ 지역서 안전여행하고 국민관광상품권 받고

2020-06-25 12:16
문체부, ‘대한민국 안전 여행 참여 이벤트’...5만원권 증정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그래픽 [사진=문체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이하 문체부)가 안전한 여행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문체부는 25일 “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과 함께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39개 지자체를 선정, 10개 권역으로 묶어 주제(테마)가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자원 연계 및 개선을 지원하는 5개년 사업(2017~2021년)이다.

△평화역사이야기여행(인천·파주·수원·화성) △남도바닷길(여수·순천·보성·광양) △드라마틱강원여행(평창·강릉·속초·정선) △시간여행101(전주·군산·고창·부안) △선비이야기여행(대구·안동,·영주·문경) △남도맛기행(광주·목포·담양·나주) △남쪽빛감성여행(거제·통영·남해·부산) △위대한금강역사여행(대전·공주·부여·익산) △해돋이역사기행(울산·경주·포항) △중부내륙힐링여행(단양·제천·충주·영월)으로 나눠졌다.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국내 여행을 갈 때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3밀(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 1만5000장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누리집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응용프로그램(앱)을 설치해 활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관광지 방문을 인증할 수 있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매월 7일에 누리집에서 당첨자를 발표하며,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 전화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된다. 모바일 교환권은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아울러 안전한 여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