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동구의 꿈을 키우는 대구신세계 지역인재 희망 장학금

2020-06-14 16:23
대구신세계백화점, 대구 지역인재 중·고등학생 130명 1억 3000만 원 지원

대구신세계백화점이 자라는소외계층 청소년에게 희망장학금을 대구시교육청, 동구청,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달을 하고있다. [사진=대구동구청 제공]


대구신세계(대표 배재석)는 지역 청소년 13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신세계백화점에서 ‘제4기 대구신세계 희망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희망 장학금’은 신세계가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후원하는 장학지원 사업으로 대구에서는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이번 장학금 지원대상은 동구청, 대구교육청, 어린이재단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대구 지역 내 중·고등학생 130명(동구 53명)을 선정하여 장학금 1억 3000만 원을 지원한다.

대구신세계 배재석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대구신세계에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기업과 함께 내실있는 장학사업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