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학교, 2020학년도 공직역량강화반 온라인 개강식 개최
2020-06-11 17:21
보건직·간호직·의료기술직 공무원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가 보건직 공무원을 양성하기 위한 2020학년도 공직역량강화반 개강식을 원격화상회의 줌(Zoom)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이 프로그램은 보건직·간호직·의료기술직 공무원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것으로 최근 공직을 선호하는 사회의 변화를 반영하고 직업의 다양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은 필기시험, 심층면접을 통해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간호학과, 보건행정과 등 6개학과에서 32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필기시험은 대학 내 구축된 원격강의실에서 공중보건학과 영어시험을 온라인으로 면접심사는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지원자 1명 당 심사위원 3명이 심층면접을 실시했다.
대학은 6월부터 공무원 시험 대비에 필요한 전 과목 온라인 동영상 강좌를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원한다. 학생들은 자신에게 알맞은 학습전략에 따라 직강, 동영상강의, 관리형 열람실을 선택할 수 있고 담당교수는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또, 학생이 졸업을 하더라도 보건직공무원 시험이 매년 6월경 일정이 있고, 보건의료인면허증이 있어야만 응시자격이나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을 감안해 시험 응시 전까지 교육 환경을 계속 지원할 방침이다.
공직역량강화반에 선발된 류동진(물리치료과·2학년)씨는 "대학에 입학할 때부터 보건직공무원이 목표였는데 대학에서 좋은 기회를 제공해줘 감사하다"며 "반드시 꿈을 이뤄 사명감을 갖고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싶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