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 뉴타운 프리미엄 고시원 '어썸스윗홈' 통임대·매각

2020-06-09 10:34

 

최근 노량진 지가 상승이 뜨겁다. 앞선 청량리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 재개발지역뿐만 아니라 그 인근 지역까지 지가상승의 수혜를 보고 있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노량진은 2030 서울도시기본계획의 3도심 중 하나인 '여의도 영등포'의 배후지역으로 한양도성, 강남과 이루는 3각형 안에 용산, 신사동, 흑석동과 함께 있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하는 곳이다.

노량진역 도보 5분 거리의 어썸스윗홈의 경우 노량진 컵밥거리 이면에 위치한 고시원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뛰어난 시설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총 8대, 힐링룸에 안마의자 2대, 스터디룸 2개, 공동조리시설 및 식당, 루프탑 휴계 공간까지 갖춘 프리미엄 고시원이다.

특히 고시원은 근린생활시설로 다주택자에 대한 규제를 피할 수 있어 세후 수익률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상품이다. 다만 최근 경기불황으로 공실에 대한 부분이 약점으로 꼽히는데 어썸스윗홈은 대부분 만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Sale&Leaseback 방식으로 매도하는 방식이라 매수자가 공실에 대한 리스크를 부담하지 않는다.

매도인이 매도 후 5년간 통임차해서 매매가의 4% 수준의 월세를 납부하는 조건이라 운영에 자신이 없으나 노량진 비주택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눈여겨봐야 할 상품이다. 본 물건을 담당하고 있는 리맥스와이드파트너스 김근우 매니저의 경우 BNK부산은행에 공채로 입사해 5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자기자본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금융권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활용해 3% 초반대의 금리로 70~80%가량 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확보해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