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혜택, 누리자] ① 알뜰살뜰 식음료·레저·쇼핑 멤버십 할인
2020-06-09 07:53
매년 조금씩 바뀌는 이동통신사 멤버십 혜택은 식음료, 레저, 쇼핑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있다. 집이나 학교, 회사 근처 가까운 편의점에서부터 테마파크, 면세점 등 미처 놓쳤을지도 모르는 멤버십 제휴사 혜택을 짚어보자.
9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올해 매주 수요일마다의 T데이 혜택을 강화하고, 등급과 관계없이 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유지했다.
T멤버십 VIP등급에 제공하는 'VIP Pick' 제휴처는 종전 6곳에서 9곳으로 늘어났다. 세부적으로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50% 할인(성인 1인 기준), 롯데 인터넷 면세점 할인, CU 편의점 도시락 등 무료, 플로(FLO) 무제한 듣기 1개월 무료 이용권,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 또는 카페라테 1+1, 연간 6회 한도로 영화관 1회 무료 또는 영화예매 1+1 이용 등이 있다.
5G 고객 대상 부스트파크 제휴처는 7개로 확대됐다. 기존의 파리바게뜨, CU, 할리스커피, CGV, 미스터피자 등 할인 혜택에 던킨도너츠와 롯데시네마가 더해졌다. 해당 제휴처에서 T멤버십 카드나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언더씨킹덤 등 테마파크 제휴처도 방문 전에 확인해두면 좋다.
KT의 경우 도미노피자 3만원 할인(방문, 4만원 결제 조건), 서울스카이 입장권 1+1(VVIP 전용)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스타벅스와 배스킨라빈스, 에버랜드 등에서 통신사 단독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등급별로 차등 지급해온 멤버십 포인트를 올해부터 모든 가입자 대상, 무제한으로 바꿨다. 모바일 서비스, 인터넷, 인터넷 전화, 인터넷TV(IPTV), 홈 사물인터넷(IoT) 등 5대 상품에 대한 연간 사용 금액을 기준으로 한 멤버십 등급에 VVIP+를 추가했다.
VIP 이상 등급에는 '나만의 콕' 혜택이 제공된다. 라이프콕과 영화콕 중 하나를 선택해 통합 월 1회 이용할 수 있다. 선택 콕 변경은 상·하반기 1회씩 가능하다. 이 중 라이프콕에는 서울스카이 30% 할인,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40%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됐다. 할리스 커피 디저트류, 폴 바셋 커피류 무료 선택 등의 혜택도 있다. 이외에 LG생활건강샵과 LG전자샵에서 각각 1000원씩 추가 할인돼 총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