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멘토링데이’ 29일 온라인으로 성황리 개최

2020-06-02 14:45
유튜브 채널 ‘Haniumit’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약 2000명 참여
실무역량을 함양한 ICT·SW 전문 인재 양성과 취업으로 연계

[사진=유튜브 채널 ‘Haniumit’ 화면 캡처]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IT여성기업인협회는 지난 29일 ICT멘토링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됐다.

유튜브 채널 ‘Haniumit’에서 열린 ICT멘토링데이는 약 90분간 2018명의 멘토·멘티가 실시간으로 소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지원제도 소개,멘토 특강, 퀴즈 등 ICT멘토링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사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유튜브 채널 Haniumit은 이번 행사 이후 구독자가 823% 늘어나기도 했다.

IITP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오프라인 멘토링이 제한적이지만 온라인을 통해 ICT멘토링 사업을 잘 마무리하겠다"면서 “높은 경쟁을 뚫고 선발된 실력있는 멘티들이 힘을 모아 당초 계획한 프로젝트의 성과 목표와 기대효과를 달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올해 ICT멘토링 사업에 선발된 멘티는 3000명 모집에 4237명이 모여 약 1.4: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 및 참여자는 실습 장비, 클라우드 서버, 회의실, 교통비, 블렌디드 러닝, 취업 컨설팅 등을 지원받는다.

또 프로젝트 결과물의 프로그램 등록, 애플리케이션 등록, 논문 게재 등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공모전에 참가해 개발 결과에 대한 보고서 및 동영상 평가, 시연 평가를 거쳐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및 해외 장학연수 또는 장학금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