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전경련 기업경쟁령 강화 업무협약 체결

2020-05-27 15:12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가 27일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광주시 소재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대기업의 경영노하우와 비즈니스 경험을 축적하고 있는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자문위원단의 경영자문 및 교육 제공을 골자로 한다.

이날 협약에는 관내 기업체 대표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판로개척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데 이어 46명으로 구성된 경영자문위원단이 각 기업별로 1대 2 심층자문도 진행했다.

특히, 경영자문은 기업체가 사전 제출한 경영애로 사항을 토대로 판로개척, 마케팅, 수출 전략 등 분야별 전문 자문위원이 배정됐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경련과의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광주시 조성과 더불어 관내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전문 경영자문을 받을 기회가 적었던 관내 기업인들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영 노하우를 체득해 기업 역량이 한층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개선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