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뉴스]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코스트코 휴무일은?… 스타벅스 서머레디백 폭발적 인기
2020-05-24 09:17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는 7월 22일까지 '서머 체어 3종'과 '서머 레디 백 2종' 등 증정품을 선보이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서머 체어'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휴대용 의자로 각각 다른 디자인의 3종으로 출시되며 간편한 휴대성을 위해 전용 파우치에 담아 제공한다. '서머 레디 백'은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의 다용도 백으로 뒷면에 캐리어에 거치 가능한 밴드가 달린 점이 특징이다.
▶방송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맛집이 화제다. 군산 메밀국수 달인이 운영하는 명동소바는 전북 군산시 장미동에 위치해 있다. 은둔식달 족발 달인이 운영 중인 허브영양족발은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자리하고 있다. 이밖에 나고야 장어덮밥 달인의 해목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있으며, 오소 부코(이태리 소고기찜) 달인의 에르바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자리 잡고 있다.
▶인천지역 저소득층 110가구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중복해서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인천시는 재난지원금을 중복 수령한 가구에 대해 환수 조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들이 가구당 40만∼100만원씩 중복해 받은 재난지원금 총액은 9800만원이다. 인천시는 정부의 통합전산망 구축 작업이 끝나지 않은 지난 4일부터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먼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관광지로 잘 알려진 피셔맨스 워프에서 대규모 화재가 발생해 일부 시설이 소실됐다고 ABC 방송이 보도했다. 불은 현지시간 23일 오전 4시 17분에 피셔맨스 워프 내 45번 부두의 창고에서 발생했으며, 이 불로 125명이 넘는 소방관이 출동해 진화 작업을 벌였다. 샌프란시스코소방서는 이 불로 아직까지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았으나, 45번 부두의 4분의 1이 소실됐으며 부두 남쪽 건물 2채도 일부 무너져 내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