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시아영화학교, 한국영화아카데미와 MOU 체결
2020-05-11 10:20
부산아시아영화학교가 한국영화아카데미와 손잡고 부산 영화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에 나선다.
11일 부산아시아영화학교가 한국영화아카데미와 교류 활성화 및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2018년 한국영화아카데미가 부산으로 이전하면서 같은 주소지에 나란히 이웃하게 된 두 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의 영화·영상 산업의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두 학교는 앞으로 정보의 상호교환과 공동사업 기획, 교수·강사진 상호 활용, 시설 및 장비 등의 기술교류를 통해 공동 발전을 꾀하고, 부산지역 영화․영상인력 양성과 현장연계 활성화, 학교 실습 및 제작 작품의 로케이션 관련 협력과 지역 내 제작사 및 배급사와의 협업 지원 등을 통해 부산지역 영화산업과 직접적인 연계를 맺어가게 된다. 또한, 교육생간 네트워킹 형성을 통해 국제 공동제작이 활발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비롯하여 한국 영화계를 이끄는 다양한 분야의 영화인을 다수 배출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영화교육 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부산아시아영화학교는 2016년 부산을 중심으로 아시아 영화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키울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영화학교다. 아시아 영화인 대상 프로듀싱 과정인 국제 영화비즈니스 아카데미, 부산지역 영화인 전문교육과 시민 교양교육을 어우르는 부산영상아카데미, 단편영화 제작워크숍으로 이루어진 아시아영화창작워크숍 등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