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유튜브로 ‘세계시장동향’ 영상 제공...'GBC 현지 마케터 제작'
2020-05-01 09:30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경영 회복을 위한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코로나19로 해외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기업을 위한 ‘세계시장동향 안내’ 영상을 제작,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면서 기업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충격’의 여파로 국내 수출기업의 어려움이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도, 도내 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준비할 수 있도록 선제적 대응에 나선 것이다.
‘세계시장동향 안내’ 영상은 경기도 수출기업의 수출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는 GBC(경기비즈니스센터) 소장들이 직접 분기별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영상은 ‘경과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해당 국가의 코로나19에 따른 경제현황과 시장진출을 위한 조언도 담고 있어 해외 판로개척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은 중국 미국 베트남을 비롯한 수출 상위 3대국뿐만 아니라, 인도 태국 말레이시아 등 GBC가 위치한 국가의 시장동향설명 영상이 업로드 돼 있다.
또 각종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서도 영상 접근이 가능하도록 추진함으로써 보다 많은 기업이 쉽게 정보를 제공받도록 할 방침이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그동안 기업들은 피해 최소화에 중점을 두고 상황 관리에 나섰다면, 이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경영 회복을 위한 계획을 수립해야 할 때”라며, “GBC 소장들의 해외시장동향 안내자료를 통해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