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해외 공공 조달시장 진출 노하우 공개’ 웹세미나 연다
2020-04-27 09:53
내달 8일까지 참가신청 접수...해외 조달시장 진출 비법 및 성공사례 공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내달 12일 한국 지패스기업 수출진흥협회와 공동으로 ‘해외 공공 조달시장 진출 노하우 공개 웹세미나’를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웹세미나는 중소기업에게 해외조달 시장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비법을 소개하고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해외 조달시장은 약 9조 5000만 불 규모의 초거대 시장으로 수출 경쟁력을 갖춘 우리 기업들이 반드시 공략해야 할 대상이다. 하지만 시장진입에 대한 정보와 접근 방법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국내기업의 시장 점유율이 현저히 낮은 상황이고, 2018년 국내 기업의 UN 조달 수주비중은 0.85%에 불과한 실정이다.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에게는 한국 지패스기업 수출진흥협회의 관심 지원사업과 해외 공공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개별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한국 지패스기업 수출진흥협회의 입찰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 받는다.
김기준 원장은 “해외 조달시장은 국제 규범과 국가별 조달 절차에 따른 진출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국제입찰에 대한 정보를 얻기 힘들다”며 “웹세미나를 통해 해외 공공조달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장진입을 위한 실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