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 에이앤노마 'SR25' 글로벌 공개

2020-04-24 09:32

국내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Astell&Kern)이 24일 스탠다드 라인 신제품인 에이앤노마(A&norma) SR25를 글로벌 공개했다. 국내에서는 5월 초에 만나볼 수 있다.

에이앤노마는 'Hi-Fi 사운드 합리주의' 콘셉트의 아스텔앤컨 스탠다드 라인으로, 원음 그대로의 소리를 재현하면서도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매스 프리미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SR25는 SR15를 잇는 에이앤노마의 두 번째 모델로, Hi-Fi 전용 DAC을 듀얼로 채택해 선명한 소리를 왜곡 없이 그대로 전달한다. DSD256네이티브 지원은 물론, 최대 32bit, 384kHz 고해상도 음원의 'bit to bit' 재생을 지원한다. 사운드 퀄리티를 위해 완벽하게 설계된 회로와 아스텔앤컨 제품 최초로 지원되는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LDAC)을 통해 무선으로도 고음질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재생시간은 SR15의 두 배가 넘는 21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신제품 SR25는 미적 요소와 사용자 편의성 간의 균형을 추구한 감각적 디자인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R25는 아스텔앤컨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에 독보적인 금속 가공 기술을 사용해 예술 조각품을 연상시키는 외관이 특징이다. 알루미늄 바디로 노이즈를 억제하고 음질을 향상시킴은 물론,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전면 3.6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작고 슬림한 바디로 편의성까지 높였다.

백창흠 드림어스컴퍼니 아이리버사업본부장은 "SR25는 음질에 있어서만큼은 절대 타협하지 않는 아스텔앤컨의 철학을 담아낸 매스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아스텔앤컨은 전 세계적으로 오디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는 국내 대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SR25를 비롯해 전 모델들이 품질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주요 어워드를 휩쓸며 진가를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아스텔앤컨은 음악플랫폼 플로(FLO)의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선보이는 하이파이 전문 브랜드다. 북미, 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되며 한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아스텔앤컨 에이앤노마(A&norma) SR25 [사진=아스텔앤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