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여성안전 전략협의체 1차회의 개최

2020-04-23 10:58
여성안전 및 피해자 보호방안 강력 추진키로

인천지방경찰청은 지난 21일 여성안전 치안정책을 담당하는 부서 합동으로 「여성 안전 전략협의체(협의체장 : 2부장 김근식 경무관)」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여성안전 전략협의체는 여성안전 치안정책이 일관된 방향으로 추진 되도록 총괄·조정하고, 관련 부서 간 협업 강화를 통해 여성안전 치안정책의 효과를 높이도록 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여성안전 전략협의체 1차회의​[사진=인천지방경찰청]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부서별 여성안전 대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여성안전 관련 사건대응 및 철저한 신변보호 방안 등을 논의하고 이를 강력히 추진하기로 했다.

회의에서 김근식 2부장은 디지털 성범죄 등 여성대상 폭력이 화두가 되면서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각 부서에서도 여성안전을 위해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여성안심 환경조성 등 예방활동과 공정하고 빈틈없는 수사 그리고 세심한 피해자 보호·지원이 종합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여성 안전 관련 全 부서가 협업하여 완결성을 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지방경찰청 관계자는“여성이 위협 받을 수 있는 상황을 보다 세심하게 살펴, 부서 합동 으로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여성대상 범죄 예방환경 조성 등 치안인프라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 등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