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위한 사전교육 실시
2020-04-23 09:04
LH 인력‧시설‧노하우 활용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
LH는 그동안 축적해 온 부동산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설되는 법령 교육과정이다. LH는 2008년 국토교통부로부터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후 현재까지 24차례에 걸쳐 총 1042명의 교육생을 양성했다.
그동안 연 1회 실시해 오던 교육을 올해부터는 상‧하반기에 걸쳐 총 2차례 실시해 열린교육을 보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은 6월 15일부터 25일까지 금요일과 주말을 제외한 6박8일 일정으로 대전 LH 토지주택연구원에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부동산개발업법 제5조에 따른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이다.
교육과정은 △부동산개발업법 △직업윤리 △공법‧조세‧회계 등 공통과정과 △리스크 관리 △입지‧타당성 분석 △기획‧마케팅 등 선택과정을 포함해 총 60시간으로 구성된다. 팀별 주제발표 및 현장견학도 진행된다.
LH는 이번 교육을 통해 그동안 축적된 부동산개발 노하우를 공유‧전파하고, 정부의 부동산 전문인력 관리 및 육성에 적극 부응하는 등 공적 역할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조경숙 LH 인재개발원장은 "이번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부동산 개발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한편, 관련 인력의 전문성을 제고하는 등 부동산개발업이 성숙단계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