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융상품] '데일리론',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 등

2020-01-10 18:01
국민카드, 전월 이용실적 따라 교육 할인혜택 제공 카드 출시

자료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제공]


[데일리동방] 이번주 금융권에는 SC제일은행이 티몬 판매자에게 정산 예정금액을 지급하는 상품, JYP와 제휴를 맺어 가수의 이름으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상품, 전월 실적에 따라 교육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 등이 출시됐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전자상거래 업체 티몬(TMON)과 제휴를 맺고 '데일리론'을 출시했다.

데일리론은 티몬의 거래중개 시스템에 입점한 판매자가 물품을 판 뒤 티몬으로부터 받을 정산 예정금액을 SC제일은행이 판매자에게 먼저 주고, 이후 판매자를 대신해서 정산일에 해당 정산금을 티몬으로부터 받아 판매자의 대출이 자동으로 상환되는 상품이다.

대출 한도는 판매자의 실적과 매출정보 등을 분석해 산정한다. 대출 금리는 데일리론 신청자의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연 5.8%의 고정금리가 일괄 적용된다.

신한카드는 6일 JYP엔터테인먼트와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이하 JYP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JYP 체크카드는 기본형, GOT7(갓세븐),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 등 4종류로 출시됐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로 기부금이 적립된다.

기부금은 전월 실적 조건이나 적립 한도 없이 월 단위로 쌓인다. 그리고 분기마다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 한국지부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이 금액은 난치병 아동의 꿈을 이뤄주는 EDM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EMD(Every Dream Matters)은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는 뜻으로 JYP와 메이크 어 위시가 난치병 환아를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팬클럽 가입, 공연 관련 혜택도 제공한다. JYP에서 주최하는 콘서트를 예매하면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팬클럽 가입금액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예스24에서 국내 콘서트와 공연을 예매할 때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되고, 플로·멜론에서는 음원 구매와 스트리밍 이용금액의 5%가 캐시백 된다.

KB국민카드는 9일 교육에 특화한 'KB국민 이지 스터디(Easy Study) 티타늄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학원이나 온라인 강의를 이용할 때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7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학원 수강료로 건당 10만원 이상 결제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100만·15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최대 1만·2만·4만원까지 결제금액의 3%가 할인된다. 온라인 강의는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월 최대 3만원까지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수영장, 요가, 문화센터 등 취미·자기계발 업종과 서점·문구 관련 업종에서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대형마트와 통신요금, 패스트푸드 등 생활 밀착업종에선 월 최대 7천원까지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