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최씨 군사공파종중 경자년 정기총회

2020-01-05 12:44
우리 선조님들의 은덕으로 현재의 우리가 있다

[사진=최종복기자]

경기의정부시 전주최씨 군사공파종중(회장 최학준)는 5일 오전 11시 의정부시 웨딩플로체에서 최두경 전주최씨중앙회장, 최종근 평도공파종중회장, 종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자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경과보고, 감사보고, 안건의결 등 지난 한해 동안 종친회에서 진행한 사업을 결산하고, 은덕빌딩 세입,세출 예산 편성안, 임원선출 등 올해 실시할 사업내용과 함께 예산을 심의했다.

종중은 지난해 종원 중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년2회 복지후원금 지급, 어려운 종중가정을 발굴해 년2회 지원금전달, 정규대학 진학 후손들에게 대학입학 장학금을 전달, 종중묘역 주변 정비, 종중 은덕빌딩 정비 등을 실시했가.

또한 의정부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을 기부하고 의정부장학회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범적인 종중이다.

한편 종중은 매년 10월 둘째 주 일요일 의정부민락동 선영에서 종원들 약400여명이 참석하는 시제를 실시하고, 매년 1월 첫째 주 일요일 종중 정기총회를 실시하고 있다.

최학준 회장은" 우리종중은 지난 10여년간 종중의 기초를 이룩하기위한 도약의기간이었다며 이제부터는 내실에 중점을 두느 선숙의 시기로 진입하고 있다"며 "우리 선조님들의 은덕으로 현재의 우리가 있다"며" 우리 종중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종중 집행부의 지속적인 노력 종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지원과 오래 경험을 바탕으로 좀더 발전된 종중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 이 나라에 큰업적을 이룩하신 조상님들의 염원에 따라서 우리 종중은 내실있고 안정적인 운영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