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 발표회 개최

2019-12-19 14:19
읍.면별협의체 취약계층지원, 특화사업 발표로 호평

[사진=연천군제공]

경기연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연천군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김광철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군 및 읍·면 협의체 위원, 사회복지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 발표회는 1년동안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사각지대발굴, 지원, 자원연결을 통한 특화사업 성과를 발표함으로써 군 협의체와 읍·면 협의체 위원들이 서로 한자리에 모여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각자 활동에 대한 발표를 통해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 됐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포토존은 10개 읍·면 협의체의 선명한 활동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읍·면별 패널이 비치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연천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대상자 발굴,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특화사업 추진, 마을복지계획수립, 네트워크 체계 구축 및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광철 군수는 “올 한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해주신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군·읍·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구심점이 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 문화 확산과 민ㆍ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조무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난 1년간 활동한 영상을 보며 서로를 격려하고 보람을 느끼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더 큰 힘을 주기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