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 우유 효능 알리고 잘못된 상식 바로 잡는다

2019-12-16 13:59
서울 THE-K 호텔에서 제5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 17일 개회

 

[사진=우유자조금관리위 제공]

 
우유의 효능과 궁금증을 공유하는 자리가 17일 서울 양재동에서 열린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THE-K 호텔에서 '제5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주제발표를 진행해 우유의 효능과 정보를 나눈다. 이번 발표에는 박진경 대전대 간호학과 교수와 박현아 버핏서울 매니저, 이영은 원광대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나선다.

박진경 교수는 노인에게 우유 섭취가 미치는 영향을 전할 예정이며, 박현아 매니저는 우유를 활용한 건강한 체중 관리 ‘밀크어트 챌린지’의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특히 밀크어트 챌린지 자문을 맡았던 이영은 교수는 '우유 섭취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자료를 토대로 우유의 효능을 발표할 예정이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우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우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하트시그널 시즌2’ 출연자 오영주 씨도 포럼을 방문해 우유와 다이어트, 뷰티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17일 오후 2시 참석자 등록 후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