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한 번의 전성기 맞은 ‘런닝맨’···조회수 폭발 ‘TOP 5 런닝맨 클립’
2019-12-15 00:00
올해 9주년을 맞은 SBS ‘런닝맨’이 압도적인 2049 시청률과 함께 높은 화제성으로 SBS 간판 예능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1위 웃음참기 특집(342만) '작정하고 덤빈 제작진의 배꼽사냥(feat. 한기범)'
비교적 최근 방송임에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클립은 ‘웃음참기 레이스 : 조커의 집’이었다. 12월 13일 기준으로 무려 342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단연 돋보이는 수치를 기록중이다. ‘웃음참기’라는 단순한 컨셉이었지만, 작정하고 덤빈 제작진의 ‘5단계 웃음함정’은 멤버들은 물론 시청자들마저 배꼽 잡게 만들었다. ‘욘두아줌마’와 함께 ‘히든카드’로 등장한 한기범은 그야말로 ‘웃음 히어로’였다.
올해 9주년을 맞이한 ‘런닝맨’의 장기 프로젝트 ‘9주년 팬 미팅-런닝구’는 시작부터 큰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국내 첫 팬 미팅인데다 대세 가수들과의 콜라보 무대로 9주년의 의미까지 더했다. 모든 무대가 큰 관심을 받았지만, 이 중 알라딘 OST ‘Speechless’를 부른 김종국의 무대 클립은 225만뷰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나타냈다. 여자 가수가 부른 노래였음에도 김종국은 흔들림없는 가창력으로 팬 미팅 무대를 수놓았다.
4위 여가수들의 댄스 모음집(215만) : 버라이어티의 예능의 진수
9년간 ‘런닝맨’의 최강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김종국과 최약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지석진이 만나면 생각지 못한 ‘환상의 케미’가 만들어진다. 지석진은 ‘런닝맨’의 큰 형님이지만 김종국 앞에만 서면 손이 저절로 공손해지고, 김종국은 형님도 예외 없는 군기반장으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이밖에 김종국X전소민 ‘꾹민남매’도 남다른 케미를 자랑하며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너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2020년 10주년을 맞이하는 ‘런닝맨’이 앞으로 또 어떤 레전드 특집들을 탄생시킬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