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와 상생 협력

2019-12-12 18:24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와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제공]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와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 간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 국내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 관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사업 공동 참여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계(협회 회원사)대상 정보‧인프라 등 지원에 관한 협업 △국산 의료기기의 보급 확대를 위한 병원-기업 간 협업 △국산 의료기기 생태계 조성 및 산업진흥을 위한 제도와 규제개선, 정책 마련 및 대정부 공동 건의 △산‧학‧병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의료기기산업대상 우수 성과자 발굴에 관한 성과 교류 등이다.

이경국 협회장은 “의료기기 적합성 평가 수행기관으로 의료기기산업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대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의미가 있다”며 “학계와 관계 형성을 바탕으로 실질적 협업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