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제18회 청소년우수동아리 개최

2019-11-15 15:53

[사진=파주시제공]

경기파주시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제18회 청소년우수동아리경진대회’를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산행복센터 5층과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제18회 청소년우수동아리경진대회’는 파주시가 주최,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고 파주청소년문화원이 후원하며 올해로 18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동아리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재능과 끼를 발산하고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율, 능동, 창의적인 동아리활동을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해 인재를 발굴하고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5개의 길(1길-생태환경로, 2길-미래과학로, 3길-역사문화로, 4길-평화통일로, 5길-예술산업로)’이라는 융합 분야로 분류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넘어 6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을 전파하고자 한다.

이날 파주 관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28팀이 참가해 개회식, 동아리 소개, 공연, 활동작품발표, 전시, 우수동아리 및 지도교사 시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문산행복센터 5층)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비공연 분야가 진행되고 오후 2시~5시까지는 대공연장에서 공연 분야의 참여로 청소년들만의 축제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연계해 동아리경진대회라는 특성상 심사를 받기 어렵거나 제한적이었던 한계를 보완해 다양한 동아리들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문산행복센터 1층에서 진행되며 그립톡만들기, 향수, 새싹인형, 페이스페인팅, 책갈피, 컬러밴드, 나에게 보내는 엽서, 부채디자인, 통일캠페인, 파라코드팔찌, 환경업싸이클링, 문학작품 아이템, 메모꽂이, 스쿱쿠키, 3D프린팅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