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오리사옥 등 공공기관 종전부동산 투자설명회 15일 개최
2019-11-13 11:00
국토교통부는 오는 15일 지방 이전 공공기관의 종전부동산 매각을 위한 투자설명회(2차)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투자회사·건설사·자산운용사·금융사 및 개인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각 대상 물건의 가격과 입지 정보 등 최신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주관사인 백경비엠에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매각 대상은 중앙119구조본부,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LH) 오리 사옥 등 11개 기관의 종전부동산과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가 보유 중인 7개 부동산 등이다.
본 행사 진행에 앞서 공공기관 매각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운영하는 상담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보다 심도 있는 개별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종전부동산은 2009년부터 지금까지 총 119개 중 108개가 새 주인을 찾았다. 올해는 강원도 원주시 소재 국립과학수사연구소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한국농어촌공사의 망포지구 종전부동산이 성공적으로 매각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향후 종전부동산의 원활한 매각을 위해 투자설명회 개최 등 홍보와 더불어 미매각 부동산의 매각 장애요건 개선, 매각방식 다양화, 부동산별 맞춤형 매각 전략 수립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