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올해 ‘건강검진 체험수기’ 당선작 시상식 개최

2019-10-31 15:37
최우수상 포함 19편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은 31일 원주 본원에서 ‘제12회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 당선자를 초청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은 31일 국민 검진참여를 유도하고 국가건강검진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전 국민 건강보험 시행 30주년을 맞아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에 입상한 당선자를 초청해 체험사례와 소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2회째를 맞이한 이번 건강검진 체험수기 공모는 일반검진과 암검진, 영유아검진 3개 분야에 총 82명이 응모했다.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10편, 총 14편을 선정했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분야에는 총 7명이 응모했으며,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총 5편이 선정됐다. 당선자에게는 이사장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수기 공모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많은 국민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인식할 수 있도록 당선작품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건강검진 체험수기 당선작은 ‘체험수기집(전자책 포함)'으로 제작해 전국 지사 민원실과 유관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공단 홈페이지와 건강정보사이트 건강iN에도 게재된다.